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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맥슨"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18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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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및 3D 디자인, 모션 그래픽, 시각화 크리에이터를 위한 Maxon One
  맥슨(Maxon) 이 2022년 가을 Maxon One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맥슨은 2D 및 3D 디자인, 모션 그래픽, 시각 효과 및 시각화 작업을 하는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회사로, 네메첵 그룹( Nemetschek Group)의 일부이다 . 맥슨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아티스트가 창의적인 작업 흐름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제품 라인에는 시네마(Cinema) 4D 3D 모델링, 시뮬레이션 및 애니메이션 기술 제품군을 비롯하여, 이동 중에도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포저(Forger),  모바일 조각 앱으로 혁신적인 편집, 모션 디자인 및 영화 제작 도구의 다양한 레드 자이언트(Red Giant) 라인업; 최첨단의 엄청나게 빠른 레드시프트(Redshift), 렌더러로서 업계 표준 디지털 조각 및 페인팅 솔루션인 지브러시(ZBrush)  등이 포함되어 있다. Maxon One은 다양한 새로운 기능들과 개선 사항을 제공한다. Cinema 4D 2023에는 극적인 시뮬레이션 향상, 시메트리 모델링, 개선된 자산 관리 및 고유의 OCIO 지원 등 그동안 요청받은 여러 기능들이 도입됐다. Redshift 팀은 Stacked Materials를 추가하는 등 기존의 빠른 개발 속도를 유지하고 있다. Forger는 이제 Cinema 4D의 폴리곤 모델링 엔진을 추가해 완전히 새로운 워크플로를 지원한다. Red Giant는 Universe용 텍스트 효과, Trapcode를 위한 새로운 스프라이트 및 VFX를 위한 성능 업데이트 등이 추가됐다. Moves by Maxon의 UI은 완전히 새롭게 바뀌었다. Maxon은 Cinema 4D를 위한 새로운 애셋들을 통해 캡슐 이니셔티브에 가치를 계속 높이고 있다. Cinema 4D Cinema 4D 2023에는 시메트리 모델링 뿐 아니라 단일화된 시뮬레이션 시스템에 대한 개선을 포함한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Cinema 4D의 단일화된 시뮬레이션 시스템에 이제 소프트 바디와 새로운 끈끈함 및 혼합 애니메이션 옵션이 추가됐다. · Field에 의해 제어되는 Vertex Map과 Vertex Color 태그들이 이제 거의 모든 제너레이터에서 동작해, 아티스트의 눈을 사로잡는 효과들을 생성할 때 프로시듀럴 요소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 시메트리를 이용한 모델링은 모델에서의 미러된 수정을 가능케 한다. 사용자는 전역 그리드, 오브젝트 축, 사용자 워크플레인 또는 모델의 토폴로지를 사용해 시메트리를 정의할 수 있다. · OpenColorIO은 아티스트들이 모든 Maxon 툴들을 걸쳐 영화적 ACEScg 칼라 스페이스와 단일화된 칼라 파이프라인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게 한다. Redshift OCIO 지원은 Cinema 4D의 설정에 매끄럽게 통합된다. · 애셋 브라우저의 Watch Folders는 파일 시스템상의 어느 곳에라도 애셋 저장소를 허용한다. · 개선된 GoZ bridge는 아티스트들이 손쉽게 모델들을 C4D와 ZBrush 사이를 오갈 수 있게 해, 스컬프팅된 것들을 더욱 간단하고 사실적으로 렌더링할 수 있게 한다. Redshift · Redshift CPU를 위한 Rounded Corners (이전 버전에서는 Redshift GPU만을 지원) · Random Walk 모드 - 더 나은 디테일, 칼라 및 더 정확한 서브-서페이스 스캐터링. 피부, 왁스 및 옥등의 표현에 최적 · 볼륨 테크놀로지 개선을 위한 수개월에 걸친 주요 개발. 새로운 블랙 바디 셰이딩은 사실적인 불과 연기 VDB를 온도에 따른 칼라 방사와 함께 재구현하도록 제어한다. 볼륨 비등방성을 도입해, 볼륨이 입사되는 빛의 방향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제어 · Material Stacking - 데칼, 재질 블렌딩 및 텍스쳐 리매핑 Forger Forger에 이제 Cinema 4D의 풍부한 기능과 검증된 폴리곤 모델링 엔진이 추가돼 아티스트들은 고도로 정교한 하드-서페이스 모델을 forger내에서 구현할 수 있다. · Polygonal Modeling Tools - 포인트, 에지 또는 폴리곤 돌출, 에지 베벨, 면에 인셋 생성 및 모델의 파트들 브릿지 등이 Forger내에서 가능하다. · 이들 새로운 모델링 툴들과 Forger의 유기적 및 직관적인 3D 스컬프팅 툴들 사이의 매끄러운 이동으로 모든 3D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강력한 툴이 될 것이다. · On-screen 3D Gizmo를 통해 축을 중심으로 한 이동, 회전, 스케일링 및 변형 등의 유용한 액션을 제공한다. · 아티스트들은 이제 자신들의 작업을 Forger와 Cinema 4D 사이에서 새로운 공유 기능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다. Red Giant 새로운 버전의 Red Giant에는 거의 모든 툴들에 대한 업데이트와 함께 Generator와 빗나는 텍스트 효과를 위한 100개 이상의 프리셋들이 포함돼 있다. Trapcode · Trapcode는 2D 형상 및 폭발에 대한 75개 이상의 새로운 애니메이션되는 스프라이트들을 제공한다. · Particular Designer에 대한 로딩 타임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Magic Bullet · Magic Bullet 2023은 최근 발표된 Halation and Diffusion 툴들을 Cinema 4D의 Look에 추가했다. · OCIO 모드에서의 개선된 Looks C4D 워크플로 · Unreal Engine 5로의 Looks 통합에 대한 주요 개선 · Denoiser가 이제 Final Cut Pro를 지원하며 Apple M1 시스템에 호환된다. VFX · Red Giant VFX 2023은 더욱 향상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 Supercomp, Primatte, Real Lens Flares 및 기타 기능들에 대한 버그 픽스 Universe · Universe 2023은 Avid Media Composer에서의 추가된 알파 레이어 지원을 제공한다. 텍스트 효과, 트랙 매트 및 기타 등을 생성 · Universe 2023에는 200개 이상의 Generator를 위한 프리셋이 있다. Moves by Maxon Moves by Maxon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는 얼굴 및 몸의 움직임을 더 쉽게 캡쳐할 수 있게 하고 새로운 UI로 더욱 빛난다. · 캡쳐 워크플로 및 안정성 업데이트 · 오브젝트를 캡쳐하고 작업을 옆으로 미루어 둔 다음, 나중에 다시 캡쳐할 수 있다. · 캡쳐된 얼굴 및 바디 텍스쳐들을 앱에서 검토할 수 있다. · Moves에 대한 새로운 UI: Maxon의 색상, 붉은 색과 검은 색으로 제품이 더욱 빛난다. Maxon Capsules Maxon One 구독자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Maxon의 지속적인 노력에 따라 Cinema 4D 애셋 브라우져를 위한 8개의 커피 테이블을 제공한다. · 클래식 Cinema 4D 애셋 라이브러리의 모든 커피 테이블이 Redshift와 함께 시용될 수 있도록 최적화되고 새로이 텍스쳐링됐다. · Maxon One과 Cinema 4D 구독자들은 이들 로열티 없는 애셋들을 자신의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다.         맥슨은 시네마4D, 포저, 지브러시 등 그래픽 분야의 댜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작성일 : 2023-01-15
엔비디아, 시각화·CAD 등의 연결성 강화하며 옴니버스 생태계 확장
엔비디아가 실시간 3D 협업을 위한 메타버스 솔루션 ‘엔비디아 옴니버스(Omniverse)’를 사용하는 개발자, 기업,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추가해 생태계를 10배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옴니버스는 3D 디자인 워크플로를 혁신하고 물리적으로 정확한 실시간 시뮬레이션의 수준을 높이도록 돕는다. 엔비디아는 "가상 세계의 구축과 연결을 위해 약 15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엔비디아 옴니버스를 다운로드했다"고 밝혔다.     GTC 2022에서 엔비디아는 플랫폼의 생태계를 10배 확장하고 전 세계 크리에이터, 개발자, 디자이너, 엔지니어, 연구자들이 옴니버스에 더욱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신 옴니버스 커넥터(Connector)와 라이브러리를 포함해 옴니버스에 대한 새로운 릴리스와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 가운데 옴니버스 플랫폼과 연결하거나 통합하는 방법인 옴니버스 커넥션은 1년 만에 10배 성장했으며, 82개 커넥션이 확장된 옴니버스 생태계를 통해 연결됐다. 특히 최근에는 어도비 서브스턴스 3D 머티리얼 익스텐션(Adobe Substance 3D Material Extension), 페인터 커넥터(Painter Connector), 에픽 게임즈 언리얼 엔진 커넥터(Epic Games Unreal Engine Connector), 맥슨 시네마 4D(Maxon Cinema 4D)를 위한 서드파티 연결이 추가됐다. 엔비디아는 이를 통해 타사 앱과 옴니버스 간의 실시간으로 동기화된 워크플로를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CAD 가져오기 기능도 옴니버스에 추가됐다. 이 기능은 26개의 일반적인 CAD 형식을 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 형식으로 변환하여 옴니버스 내에서 제조와 제품 설계 워크플로를 개선할 수 있다. 그리고 셔터스톡(Shutterstock)의 터보스퀴드(TurboSquid), 스케치팹(Sketchfab), 리얼루전 액터코어(Reallusion ActorCore) 애셋 라이브러리가 옴니버스에 통합되었으며, 옴니버스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하이드라 델리게이트 지원 렌더러와 옴니버스 RTX 렌더러를 통합하거나 전환할 수 있게 됐다.   ▲ 벤틀리 아이트윈으로 구동되는 엔비디아 옴니버스용 루멘RT   벤틀리 시스템즈는 벤틀리 아이트윈(iTwin)으로 구동되는 엔비디아 옴니버스용 루멘RT(LumenRT)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는 전세계 벤틀리 시스템즈 고객에게 산업 엔지니어링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을 만큼 물리적으로 정확한 실시간 시각화를 제공한다. 공장, 물류, 계획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이포로그(Ipolog)는 플랫폼에 대한 세 개의 새로운 커넥션을 출시했다. 이는 성장하는 아이작 심(Isaac Sim) 로보틱스 생태계와 함께, BMW 그룹과 같은 고객이 총체적 디지털 트윈을 더 잘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엔비디아는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를 통해 전세계 선도 기업들이 파이프라인과 창의적인 워크플로를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소개했다. 아마존 로보틱스(Amazon Robotics)는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와 아이작 심을 사용해 창고의 AI 지원 디지털 트윈을 구축했고, 창고 설계와 흐름을 최적화하면서 보다 지능적인 로봇 솔루션을 훈련하고 있다. 펩시코는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와 메트로폴리스(Metropolis) 기반 디지털 트윈을 사용해 200개 지역 시장에 있는 600개 이상의 유통 센터로 구성된 공급망의 효율성과 환경적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는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로우스 이노베이션 랩(Lowe’s Innovation Labs)은 옴니버스를 사용해 디지털 트윈 매장을 시뮬레이션하고, 매장의 효율성과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계획이다.
작성일 : 2022-03-25
맥슨의 픽솔로직 인수 완료, 시네마4D와 지브러시가 한 지붕 아래에
네메첵 그룹(Nemetschek Group)은 3D 소프트웨어 솔루션 브랜드인 맥슨(Maxon)이 픽솔로직(Pixologic Inc.)의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네메첵 그룹은 그래피소프트, 블루빔, 올플랜, 벡터웍스, 솔리브리 등 건축·건설 분야의 산하 브랜드를 갖고 있는데, 지난 2000년 3D 모델링/렌더링 솔루션인 시네마 4D(Cinema 4D)의 개발사 맥슨을 인수했다. 픽솔로직은 디지털 조각(sculpting) 및 페인팅 소프트웨어인 지브러시(ZBrush)의 개발사이다. 지브러시는 전세계 영화 스튜디오, 게임 개발자, 디자이너, 광고주 및 일러스트레이터가 사용하고 있는데 '듄', '스타워즈', '아바타', '왕좌의 게임' 등 유명한 영화 및 드라마의 제작에 쓰이기도 했다. 앞서 맥슨은 GPU 기반 3D 렌더러인 레드시프트(Redshift)와 영상효과 플러그인 레드 자이언트(Red Giant)를 인수하고 자사 브랜드로 통합했다. 이번 픽솔로직 인수와 함께 솔루션 라인업을 강화하게 된 맥슨은 "픽솔로직은 네메첵 그룹의 평균보다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수익성도 높은 회사"라면서, "지브러시 팀의 3D 산업 전문지식을 추가함으로써, 3D애니메이션 및 빠르게 성장하는 게임 산업을 중심으로 맥슨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작성일 : 2022-01-18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업데이트 공개...더 향상된 동영상 편집 지원
어도비가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캐릭터 애니메이터(Character Animator),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 등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의 주요 동영상 편집 제작 도구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크리에이터, 편집자, 애니메이터가의 더욱 빠른 영상 제작을 지원하는 강력하고 혁신적인 기능이 다수 포함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프리미어 프로는 기존의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Speech to Text) 기능’, ‘캡션 워크플로우 기능’과 함께 원활한 자막 작업을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의 텍스트 패널에서 그래픽 검색 프리미어 프로 텍스트 패널에는 시퀀스에 포함된 모든 타이틀과 텍스트를 순차적으로 검색하고, 탐색 및 바꾸기를 통해 맞춤법을 검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로써 편집자는 수십 수백 개에 달하는 그래픽이 담긴 시퀀스에서 오타나 맞춤법 오류를 보다 수월하게 수정하며 작업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다. 아울러 텍스트 패널 내 개별 그래픽을 클릭하는 방식으로 시퀀스를 탐색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이 밖에도 새로운 범용 텍스트 엔진(universal text engine)을 사용하면 동일한 그래픽 내 다양한 언어 및 자막을 삽입하거나, 읽는 방향에 따라 자막 스크롤을 설정할 수 있다. 한편, 사용자가 최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리미어 프로는 애플 M1 프로 및 M1 맥스 시스템을 위한 새로운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선보여 4K 및 8K 프로레스(ProRes) 포맷 인코딩 성능이 최대 5배까지 향상됐다. 애플 M1 MAX의 프로레스(ProRes) 트랜스코딩 성능 향상 또한 고해상도의 HEVC 포맷의 경우, 맥 OS 12(몬터레이)를 사용하는 모든 애플 실리콘 맥에서 더 빠르게 작동하고 있다. 통합 GPU를 갖춘 윈도우 시스템의 디스플레이 기술 최적화는 모든 포맷에서 재생 성능을 5%에서 40%까지 향상됐으며, 30% 더 빠른 속도로 제공되는 색상 일치(Color Match) 기능을 통해 이미지 매칭 워크플로우도 가속화됐다. 캐릭터 애니메이터에 새롭게 추가된 퍼펫 메이커(Puppet Maker)는 소셜미디어 콘텐츠나 튜토리얼 영상 등 캐릭터가 등장하는 모든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기능으로, 크리에이터가 자신만의 캐릭터를 제작하고 애니메이션화하는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 크리에이터가 웹캠이나 연결된 카메라를 사용해 자신의 목소리와 얼굴 표정, 몸짓으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퍼포먼스 캡쳐(Performance capture)는 애니메이션을 기록하고 다듬는데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는 기능으로, 애니메이션을 기록하고 다듬는데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캐릭터 애니메이터의 새로운 자막 기반 립싱크(Transcript-based Lip Sync) 기능도 추가됐다. 이 기능은 프리미어 프로의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 기능으로 생성된 자막부터 작성된 자막 등을 활용해 캐릭터의 입 모양에 반영하고 애니메이션화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는 애프터 이펙트의 새로운 범용 텍스트 엔진과 맥슨 시네마(Maxon Cinema) 4D R25의 풀 버전을 지원하는 시네마 4D 라이트(Cinema 4D Lite) 최신 버전도 포함됐다.
작성일 : 2021-12-20
엔비디아, 블렌더·서브스턴스 통합과 함께 옴니버스 생태계 강화
엔비디아가 실시간 3D 협업을 지원하는 메타버스 솔루션인 엔비디아 옴니버스(Omniverse)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면서 생태계를 더욱 넓히겠다고 밝혔다. 엔비디아 옴니버스는 디자이너, 아티스트 등 다양한 사람들이 가상 환경에서 주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장소에 상관없이 실시간으로 작업 내용을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옴니버스는 몰입감과 연결성을 기반으로 공유 가상 세계인 '메타버스'를 구현한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들은 독창적인 디지털 장면을 생성하고, 건축가들은 심미적인 건축물을 구축할 수 있으며, 엔지니어들은 다양한 제품을 설계할 수 있다. 픽사(Pixar)의 오픈소스 USD(Open-Source USD) 포맷을 바탕으로 하는 옴니버스는 3D 협업 및 시뮬레이션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개방형 표준을 통해 소프트웨어 파트너는 USD의 도입 및 지원, 플러그인 구축 또는 옴니버스 커넥터(Connector)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옴니버스에 연결하고 확장할 수 있다.     엔비디아는 오픈소스 3D 애니메이션 툴인 블렌더(Blender)와 어도비의 서브스턴스(Substance)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한 최신 기능을 옴니버스 사용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블렌더가 USD를 새롭게 지원하게 되면서, 아티스트들은 다양한 작업에서 엔비디아 옴니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블렌더의 최신 엔비디아 버전은 추가적인 USD 및 머티리얼을 제공하며, 새로운 버전은 옴니버스 런처 및 깃허브(GitHub)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는 엔비디아와 협력을 통해 옴니버스에 서브스턴스 머티리얼(Substance Material)을 추가하는 서브스턴스 3D 플러그인을 선보이며, 옴니버스 및 서브스턴스 3D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머티리얼 편집 기능을 지원한다. 서브스턴스 3D 플러그인은 옴니버스와 서브스턴스 3D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머티리얼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는 서브스턴스 3D 애셋 플랫폼에서 공급받거나 서브스턴스 3D 애플리케이션에서 제작한 서브스턴스 머티리얼로 직접 작업해, 보다 원활한 3D 워크플로를 생성할 수 있다. 한편, 엔비디아는 다양한 파트너와 협업을 통해 옴니버스의 생태계를 꾸준히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옴니버스는 어도비, 오토데스크, 벤틀리시스템즈, 블렌더, 에픽게임즈, 그래피소프트, 맥슨, 맥닐&어소시에이츠, PTC, 트림블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업체의 애플리케이션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록히드 마틴은 산불 시뮬레이션, 예측, 진압을 위해 옴니버스와 협력하고 있으며, 숍 아키텍츠(SHoP Architects)는 건축 프로세스에서 실시간 협업 및 시각화를 위해 옴니버스를 사용하고 있다. 에미 상을 받은 TV 프로그램 '사우스 파크(South Park)'는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장면을 협력으로 생성하고 작업 시간을 최적화하는 데에 옴니버스를 활용하고 있다.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의 이용 요금은 1년에 1만 4000 달러부터 시작하는데, 이 요금제는 최대 5명의 크리에이터가 동시 접속할 수 있으면서 뷰어의 수는 제한이 없다. 옴니버스는 현재 얼리 액세스 단계인데, 엔비디아는 에이수스, 박스 테크놀로지스(BOXX Technologies), 델 테크놀로지스, HP, 레노버, 슈퍼마이크로 등 엔비디아 파트너 네트워크에서도 구독 방식으로 옴니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21-08-11
엔비디아, '엔비디아 스튜디오(NVIDIA Studio)' 발표
엔비디아가 컴퓨텍스 2019에서 콘텐츠 제작을 위해 고성능 PC가 필수적인 전 세계 4천만 온라인 및 스튜디오 기반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성능과 안정성을 대폭 향상한 '엔비디아 스튜디오(NVIDIA Studio)'를 발표했다. 엔비디아 스튜디오는 전문 SDK와 전용 스튜디오 드라이버로 구성된 엔비디아 스튜디오 스택(NVIDIA Studio Stack) 뿐만 아니라 RTX GPU를 탑재했다.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및 워크플로우를 위한 엄격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테스트를 거쳤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엔비디아 스튜디오 발표에 맞춰 7개의 글로벌 PC 제조업체가 컴퓨텍스에서 17종의 RTX 스튜디오 노트북을 발표했다. 이 노트북 모두 새로운 RTX 스튜디오 배지 수령에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요구 조건을 통과했으며, 이는 크리에이터들이 워크플로우 강화를 위해 최적의 노트북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한다.  제이슨 폴(Jason Paul) 엔비디아의 지포스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부문 총괄 매니저는 “엔비디아 스튜디오는 RTX GPU와 함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AI 처리 및 고해상도 영상 편집이 가능하며, 오늘날 크리에이터들의 늘어나는 수요를 해결하기 위한 스튜디오급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새로운 RTX스튜디오 노트북은 OTG(On-The-Go) 환경에서 데스크탑 급의 성능을 필요로 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완벽한 도구”라고 말했다.  RTX 스튜디오 노트북은 최신 쿼드로 RTX 5000, 4000, 3000 GPU를 비롯해 지포스 RTX 2080, 2070, 2060 GPU를 탑재하고 있다. RTX GPU는 비디오 편집부터 3D 렌더링까지 컨텐츠 제작 속도를 가속화하며, 이는 맥북 프로(MacBook Pro) 대비 7배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쿼드로 RTX 5000 기반의 노트북은 노트북 그래픽 메모리 사상 최대 용량인 16GB 그래픽 메모리를 장착한 세계 최초 맥스-큐(Max-Q) 노트북으로, 향상된 멀티 앱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와 OTG에서 사용이 불가했던 대형 3D 모델을 지원한다.  이 노트북 중 다수는 4K 정밀 디스플레이 및 엔비디아 맥스큐(Max-Q) 기술을 지원하며, 매끈하고 얇으며 가벼운 디자인 및 놀라운 성능과 긴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수 스키드모어(Sue Skidmore) 어도비(Adobe)의 비디오 파트너 관계 책임자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크리에이터들은 컨텐츠 제작을 위해 가장 강력한 하드웨어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엔비디아가 출시한 신형 RTX 스튜디오 노트북과 스튜디오 드라이버에 열광할 것”고 말했다.  엔비디아 스튜디오 스택은 디지털 컨텐츠 크리에이터가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최고의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세트다. 이는 엔비디아 스튜디오 SDK,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용 API, 크리에이터용 엔비디아 스튜디오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다. 스튜디오 SDK는 렌더링, 비디오 편집 및 처리, 2차원 벡터 애니메이션, 기타 작업의 처리를 가속화한다. 또한 AI 개발 산업 표준인 쿠다-X(CUDA-X) AI 플랫폼을 활용해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는 이미지 업스케일링(upscaling), 사진 태그, 영상 컬러 매칭(color matching videos)처럼 크리에이터들의 시간을 소비하는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데 AI를 사용할 수 있다.  엔비디아 스튜디오 드라이버는 어도비, 오토데스크(Autodesk), 어비드(Avid), 블랙매직 디자인(Blackmagic Design), 에픽(Epic), 맥슨(Maxon), 유니티(Unity) 등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업데이트 버전과 앱 워크플로우를 대상으로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쳤다.  에릭 부르크(Eric Bourque) 오토데스크의 소프트웨어 개발 이사는 “크리에이터들은 늘 시한이 촉박하며, 기한에 맞게 프로젝트를 완료하기 위해 품질을 저해하지 않는 최신 하드웨어와 크리에이티브 도구를 사용하고 있다"며, "엔비디아 스튜디오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확장해 최신 버전의 아놀드(Arnold), 3ds Max, 마야(Maya)에 최고 수준의 지원 및 성능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신 엔비디아 스튜디오 드라이버는 현재 이용 가능하다. '오토데스크 마야 2019(Autodesk Maya 2019)', '오토데스크 3ds Max 2020(Autodesk 3ds Max 2020)', '블랙매직 디자인 다빈치 리졸브 16(Blackmagic Design DaVinci Resolve 16)', '다즈3D다즈 스튜디오(Daz3D Daz Studio)' 등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최신 버전에 최적의 지원을 제공한다.  RTX 스튜디오 노트북은 오는 6월부터 에이서(Acer), 에이수스(ASUS), 델(Dell), 기가바이트(GIGABYTE), HP, MSI, 레이저(Razer) 등 전 세계 주요 OEM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작성일 : 2019-05-27
맥슨, 레드시프트 렌더링 테크놀로지스 인수
맥슨(Maxon)이 레드시프트 렌더링 엔진 개발사인 레드시프트 렌더링 테크놀로지스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레드시프트는 강력하고 유연한 GPU 가속 렌더러(GPU-accelerated renderer)로 최신 하이엔드 제품의 특별한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되었다. 레드시프트는 복잡한 3D 프로젝트 렌더링을 기존 렌더링 솔루션에 비해 놀랄만큼 더 빠르게 해주는 여러 가지 다양한 사양을 갖추고 있다. 또한 레드시프트는 수상 이력에 빛나는 맥슨의 시네마4D(Cinema 4D)와 그 밖의 산업 표준이 되는 3D 애플리케이션에 플러그인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맥슨의 최고경영자인 데이비드 맥가브란(David McGavran)은 “렌더링은 3D 콘텐츠 창출에서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든 작업이 될 수 있다”며 “레드시프트의 빠른 속도와 효율성은 응답이 빠른 시네마 4D의 워크폴로와 더불어 당사의 제품군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레드시프트 렌더링 테크놀로지스의 공동설립자이자 CEO인 니콜라스 버트닉(Nicolas Burtnyk)은 “우리는 늘 맥슨과 시네마4D 커뮤니티를 높이 평가해왔고 그 일원이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레드시프트를 시네마4D에 원활하게 접목시키기 위해 협업하는 한편 즉시 제작 가능한 GPU 렌더링을 통해 가능함의 한계를 지속적으로 허물기 위해 맥슨과 긴밀하게 협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19-04-11
라데온 프로 WX 8200 사용자 리뷰
고품질 3D 콘텐츠 제작을 위한 합리적 eGPU 선택   ■ 문영우 | 아이원스튜디오의 대표로 프로젝션 매핑과 모션그래픽 등 3D 기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홈페이지 | www.eye1studio.co.kr 필자는 맥슨 시네마 4D(Maxon Cinema 4D)의 공인 인스트럭터이며 프로젝션 매핑(Projection Mapping)과 모션그래픽(Motiongraphic)을 주업으로 수년간 일하고 있다. 프로젝션 매핑에는 밀루민(Millumin)과 터치디자이너(Touchdesigner)를 사용하며, 콘텐츠 제작에는 시네마 4D와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 등을 주로 사용한다. 콘텐츠 제작물의 대부분은 3D 기반으로 시네마 4D와 윈도우 기반의 옥테인 렌더러(Octane Render)를 사용한다. 제작하는 콘텐츠의 대부분은 대형 신(scene)으로 가로 10000px × 세로 1080px를 넘어서는 작업이 많다. 이렇다 보니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는 GPU 가속 기능에 전적으로 의존한다. 현재는 GEFORCE GTX 1080Ti 12개와 Titan Xp 3개를 렌더팜으로 사용하고 있다. 그림 1. 필자가 보유한 옥테인 렌더 팜(1080Ti×8, 윈도우 7) 프로젝션 매핑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는 맥OS 기반이 많기 때문에 주로 맥을 사용한다. 또한 외부 출장 작업이 많기 때문에 휴대가 용이한 맥북 프로(2018)를 주로 사용하며, 최종 설치물은 데스크톱 맥으로 포팅해서 마무리한다. 프로젝트 매핑에서 주된 화두는 다중 출력(Multiple Outputs)이다. 일반 데스크톱에서는 모니터 1~4개의 환경이 대부분이지만, 프로젝션 매핑에서는 8~16개 이상의 프로젝터를 동원하는 경우가 많다. 그림 2. 대명리조트 델피노 지하 통로의 디지털 프레스트(Digital Forest) 프로젝션. 양면 15360px×1080px중 우측면 7680px×1080px 크기이며, FHD 프로젝터 8대를 사용했다. 애플은 2012년 타워형 맥 프로(Mac Pro)를 단종하고 실린더형 맥 프로를 출시하였으나 다중 모니터 출력에 제한이 많다. 실린더형 맥 프로는 AMD FirePro D500(D700)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6개의 모니터 출력을 얻을 수 있다. 스플리터(Splitter, Datapath FX4) 등을 이용하면 더 많은 프로젝터와 연결할 수 있지만 프로세싱 능력(D700의 경우 3.5 TFLOPs) 및 발열 문제가 있다. 이후 출시된 아이맥 프로(iMac Pro)는 실린더형 맥 프로의 대안으로 프로세싱 파워(Vega 64, 11.0 TFLOPs)와 발열에 큰 문제가 없다. 기본 구성에  Vega 64를 추가하는 경우 약 700만원이 된다. 썬더볼트 3 to 듀얼 HDMI를 이용하는 경우 4개의 4K 60Hz 출력을 얻을 수 있고, 스플리터(Datapath FX4)를 이용하면 총 16개의 1080p 60Hz의 출력을 얻을 수도 있다. 그러나 클라이언트는 같은 품질과 성능 대비 항상 저렴한 하드웨어를 원하기 때문에 이 조합이 관철되는 경우는 꽤나 드물다. 콘텐츠 제작비, 프로젝터 구매 비용, 유지보수 비용 등이 합해지면 전체 견적이 상당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저사양 맥 미니(Mac mini) 2018과 eGPU(외장 GPU)의 조합은 합리적인 고려 대상이 된다. 맥 미니 2018에는 GPU가 없지만 썬더볼트 3가 있기 때문에 고사양 eGPU는 아이맥 프로 및 맥 프로의 훌륭한 대안이 될 수도 있다. 이번 테스트에 사용된 AMD의 라데온 프로(Radeon Pro) WX 8200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실시간 시각화, 가상 현실(VR) 및 포토리얼리스틱(photorealistic) 렌더링을 할 수 있는 고성능의 워크스테이션 그래픽카드이다. 라데온 프로 WX 8200 그래픽카드는 전문 디자인 및 렌더링 작업을 쉽게 가속화하는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디자인, 제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는 물론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AEC) 등 분야에서 제품 개발의 모든 단계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AMD 라데온 프로 WX 8200 그래픽카드는 향상된 베가 GPU 아키텍처 기반의 14nm 핀펫(FinFET) 공정으로 설계됐으며, 시각 디자인의 전 과정에서 요구되는 대규모 다중 모델을 실행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어도비 CC(Adobe CC), 솔리드웍스, 3ds 맥스, 레빗 등 많이 쓰이는 전문 애플리케이션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실시간 시각화, 물리 기반 렌더링 및 가상 현실 등의 워크로드를 수행하는데 적합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그림 3. 맥OS 모하비 그림 4. 테스트에 사용한 eGPU 그림 5. eGPU에 장착된 라데온 프로 WX 8200 그림 6. eGPU와 맥북 프로의 연결 이번 테스트에 사용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는 다음과 같다.  eGPU AMD Radeon Pro WX 8200(8GB HBM2 VRAM/Stream 3,584/FP32 10.75TFLOPs) Razer Core X V2 eGPU Enclosure(썬더볼트 3) 맥북 프로 2018 : i7 2.2Ghz, 1TB SSD, 32GB RAM, Radeon Pro 560X(4GB GDDR5 VRAM/Stream 1024/FP32 2.6TFLOPs) 아이맥 프로 2018 : 3.2GHz 8코어, 32GB RAM, 1TB SSD, Radeon Pro Vega 56(8GB HBM2 VRAM/Stream 3584/FP32 9.0TFLOPs) 모니터 : 델 UHD 모니터 U2718Q, UP3214Q, UP3216Q 소프트웨어 Maxon Cinema 4D R20(3D) Davinci Resolve 15.2(편집, 컬러 그레이딩) Anomes Millumin 3.0(프로젝션 매핑) Derivative Touchdesigner 099 Pro 2019(프로젝션 매핑) 테스트용 영상 소스는 비상업용으로 공개된 Puppies Bath in 4K 24fps를 사용했다. 대부분의 모니터는 60Hz의 재생 빈도(Refresh Rate)를 사용하므로, 원본 24fps를 29.97fps로 변환 후 CPU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HAP Codec 1.2(하드웨어 디코드 지원)으로 변환하였다. 애플 시스템에서 eGPU를 사용할 때 eGPU의 가속기능을 활용하려면 eGPU와 연결된 모니터를 메인 모니터로 만들어야 한다. 이 설정은 디스플레이 제어판 → 정렬에서 상단 메뉴바를 eGPU에 연결된 모니터로 옮기면 된다. eGPU의 가속기능을 활용하려면 앱을 eGPU와 연결된 모니터에서만 사용해야 한다. 다빈치 리졸브 - 프로세싱 인코딩 테스트 테스트 환경 맥북 프로 2018에 eGPU로 Radeon WX 8200을 사용했으며, OS 레벨의 프로그램 설정과 하드웨어 조정은 애플이 제시한 방법을 기준으로 했다. 테스트 방법 Puppies Bath in 4K 24fps MP4 원본에 두개의 시리얼(Serial) 노드를 추가하고, 컬러를 조정한 후  퀵타임(Quicktime, H.264)로 인코딩한다. 이 테스트는 게임처럼 화면 리프레시(갱신) 속도와 관계 없는 순수한 GPU 프로세싱 테스트이다. 테스트 결과 맥OS의 맥북 프로 + WX8200 eGPU에서는 초당 35~38 프레임으로 렌더링했다. 비교를 위해 윈도우 환경에서 1080Ti 그래픽카드를 사용한 테스트에서는 초당 30~34 프레임으로 렌더링했다. 그림 7 그림 8. 맥OS 테스트 결과 그림 9. 윈도우 테스트 결과 GPU의 프로세싱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다빈치 리졸브에서 상당한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라데온 WX8200은 스펙상 지포스 GTX 1080Ti와 비슷하지만 1080Ti를 상회하는 능력을 보여준다. Genarts Sapphire 필터를 사용하면 결과가 좀 달랐다. Genarts Sapphire 필터는 GPU를 지원하지만 AMD에는 아직 최적화가 덜 된 것으로 보인다. Glow같은 필터를 사용하면 WX 8200은 3~4프레임, 1080Ti의 경우 6~7프레임으로 나왔다. 시네마 4D - 뷰포트 드로잉 속도 테스트 환경 OS 레벨의 프로그램 설정과 하드웨어 조정은 애플이 제시한 방법을 기준으로 했다. 테스트 방법 시네마 4D에서 10×10×10개의 큐브(Cube)를 만들고(Render Instance가 아님) Random Effector로 애니메이션을 주었다. CPU가 개입하지 않도록 미리 계산(Bake - Cache)하였다. 테스트 결과 맥OS 맥북 프로 + eGPU 환경에서는 52~55fps, 윈도우 + 1080Ti 환경에서는 45~48fps가 나왔다. 3D 프로그램에서 화면 리드로잉 스피드는 OpenGL 성능에 좌우된다. 애플이 제시한 방법에 따라 설정하면 eGPU에서 연결된 모니터로 바로 전송되므로, 호스트 컴퓨터의 성능과 관계 없이 OpenGL 성능 저하가 거의 일어나지 않다. eGPU를 이용한 게임 사용시에도 유사한 원리가 적용된다. 또한 윈도우 + 1080Ti보다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림 10. 맥OS 테스트 결과 그림 11. 윈도우 테스트 결과 시네마 4D - 프로 렌더 테스트 테스트 환경 맥북 프로 2018 + WX 8200(eGPU)으로 테스트를 진행했다. OS 레벨의 프로그램 설정과 하드웨어 조정은 애플이 제시한 방법을 기준으로 했다. 테스트 방법 3D 테스트에서 자주 사용하는 코넬박스를 이용했다. 시네마 4D R20 버전이며 Interation은 400을 사용하였다. 테스트 결과 그림 12 그림 13. 맥OS 테스트 결과 그림 14. 윈도우 테스트 결과     맥북 프로 Macbook Pro + WX 8200 : 2분 50초 맥북 프로 내장 560x : 11분 15초 윈도우 + Titan Xp : 2분 28초 윈도우 + 1080Ti : 2분 44초 AMD의 프로 렌더 테스트에서 공식 스펙에 나온 FP32 10.75TFLOPs의 능력에 걸맞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대부분의 GPU 렌더러는 단정밀도(FP32)로만 계산한다. 밀루민/맥북 프로 + eGPU - 다중 출력 테스트 테스트 환경 OS 레벨의 프로그램 설정과 하드웨어 조정은 애플이 제시한 방법을 기준으로 했다.  테스트 방법 매핑 소프트웨인 밀루민으로 테스트하였다.  영상 원본은 24fps이므로 모니터 리프레시율(60Hz)에 적합하도록 29.97fps로 변환하였고, 하드웨어 디코드를 사용하도록 HAP 코덱을 사용했다. 또한 데이터 전송률 테스트도 겸하기 위해 개별 영상 파일 3개를 사용했다. 개별 파일의 크기는 2,800프레임/MP4 300MB/Mov HAP 6.4G이다. Quicktime/HAP은 MP4에 비해 크기가 크지만 화질이 우수하고 해상도 제한이 거의 없으며, GPU 디코딩을 지원하기 때문에 프로젝션시 자주 사용된다. 3840×2160, 60Hz로 출력하였으며 총 3개의 UHD 출력을 만들었다. 이 테스트에서는 모니터간 싱크를 가장 중요하게 보았다. 테스트 결과 약 3분 이내에서 1~2프레임 오차가 있었다. 이 후 오차가 줄어 간헐적으로 약 1프레임의 오차가 있었다. AMD S400, Nvidia Quadro Sync 등에서 지원되는 하드웨어 Framelock이나 Genlock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므로 1 프레임은 허용 오차로 볼 수 있다. 또한 개별 영상 3개를 사용했기 때문에 SSD에서 데이터 전송시 읽기 지연과 맥북 프로의 발열에 의한 성능 저하가 원인일 수도 있다. 그림 15 맥 프로/아이맥 프로 + eGPU/터치디자이너 - 다중 출력 테스트 테스트 환경 OS 레벨의 프로그램 설정과 하드웨어 조정은 애플이 제시한 방법을 기준으로 했다. 테스트 방법 매핑 소프트웨어인 터치디자이너로 테스트하였다.  영상 원본은 24fps이므로 모니터 리프레시율(60Hz)에 적합하도록 29.97fps로 변환하였고, 하드웨어 디코드를 사용하도록 HAP 코덱을 사용했다. 또한 데이터 전송률 테스트도 겸하기 위해 개별 영상 파일 3개를 사용했다. 개별 파일의 크기는 2800프레임/MP4 300MB/Mov HAP 6.4GB이다. Quicktime/HAP은 MP4에 비해 크기가 크지만 화질이 우수하고 해상도 제한이 거의 없으며, GPU 디코딩을 지원하기 때문에 프로젝션시 자주 사용된다. 아이맥의 자체 모니터와 2개의 4K 모니터를 이용하고 3840×2160, 60Hz로 출력하였다. 또한 아이맥 프로 + eGPU와 3대의 4K 모니터로도 테스트하였다. 이 테스트에서는 모니터간 싱크를 가장 중요하게 보았다. 테스트 결과 간헐적이지만 0.5~1프레임의 오차가 있었는데, 아이맥 프로 단독 테스트에서는 오차가 거의 없었다. 아이맥 프로의 내부 GPU는 온보드 상태이므로 PCIe Gen3×16의 대역폭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썬더볼트 3의 대역폭은 1/4 수준이므로 아이맥 프로 + eGPU에서 오차가 조금 더 나왔을 수 있다. 그림 16 그림 17 맺음말 이번 테스트를 통해서 eGPU의 많은 가능성을 보았다. 현재 맥 미니를 eGPU 호스트로 구성하는 경우(i7 3.2GHz 6코어, 32GB RAM, 1TB SSD로 구성 시) 약 315만원이며 이는 동급 윈도우 기반 하드웨어를 상위하는 가격이 된다. 그러나 맥OS는 비교적 안정적이며 다양한 영상 및 오디오용 인터랙션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콘텐츠 제작자에게 항상 우선시되는 선택이다. 맥OS는 eGPU에 대한 지원을 점점 강화하고 있으며 AMD GPU도 BIOS 업데이트를 통한 성능 향상 등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OS X에서 AMD GPU는 별도의 설정 없이 썬더볼트 3와 연결하는 것만으로 고성능 GPU를 eGPU로 바로 이용할 수 있어, 하드웨어 지식이 없어도 자신의 컴퓨터 성능을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경우 eGPU 두 개를 사용할 수도 있다.(썬더볼트 3 컨트롤러가 2개인 맥에 한정) 맥OS 모하비(Mojave)부터는 엔비디아 GPU를 지원하지 않고 있다. 때문에, AMD GPU는 맥 OS용 eGPU에서 현재 유일한 선택이다. 분리 이동이 가능한 eGPU는 여러 대의 맥을 보유한 경우 교차 활용으로 하드웨어 구매 비용 절약에도 큰 도움이 된다.   애플의 아이맥 프로는 올인원 타입에서 최상급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차기 맥 프로는 이를 상회하기 위해 타워형 맥으로 회귀할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예측한다. 이때 AMD의 FirePro 및 S400(sync)이 지원되기를 기대해 본다.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19-03-03
맥슨의 시네마4D ‘모그래프’ 툴세트, 아카데미 과학기술상 수상
맥슨은 자사의 모그래프(MoGraph) 모듈이 영화예술과학 아카데미로부터 기술공로상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맥슨의 수석 설계사이자 상 수상자인 퍼-앤더스 에드워즈(Per-Anders Edwards)는 2월 9일 비벌리힐스의 비벌리 윌셔에서 열린 연례 과학기술상 시상식에서 이 상을 받았다. 아카데미의 과학기술상은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혁신하여 영화의 발전에 의미 있고 지속적으로 기여한 남녀 개인과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컴퓨터 그래픽분야 혁신자인 에드워즈는 맥슨에서 시네마4D의 유명한 모션 그래픽 작업흐름을 개발하고 설계하는 소프트웨어 아키텍트 겸 수석 개발자 및 설계자이다. 에드워즈는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영화에서 타이틀 디자인과 가상적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사용하는 동영상3D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게 하는 빠르고 비파괴적이며 이해하기 쉬운 작업흐름을 제공하는 ‘모그래프’ 툴세트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개발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아카데미가 과학기술상을 수여했다. 에드워즈는 “과학기술상을 받아서 매우 큰 영광”이라며 “내 자신에게 실제로 필요한 것을 충족시키고 모션 그래픽 전문 아티스트로서의 경험을 살려야 한다는 욕구를 바탕으로 ‘모그래프’ 툴세트를 성공적으로 개발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맥슨이 그러한 비전을 변함없이 지원하고 믿으며 신뢰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19-02-25